‘2018 국제 섬 관광 여수포럼’ 개최
‘2018 국제 섬 관광 여수포럼’ 개최
  • 김현석
  • 승인 2018.08.29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오도 비렁길.     사진제공)여수시
금오도 비렁길.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2018 국제 섬 관광 여수포럼이 개최된다.

95~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금오도, 백도, 거문도 등 365개의 아름다운 섬이 있는 여수시가 섬과 MICE를 연계하는 활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준비했다.

포럼은 여수시와 전라남도가 공동 주관하며, 주제는 , ·복합 MICE산업을 연결하다로 섬 관련 전문가와 관광·MICE업계 관계자, 대학교수, 학생, 주민,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포럼은 크게 섬 관광 정책과 방향’, ‘섬 관광 트렌드’, ‘국내외 섬 관광 사례3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주제별로 국내외 전문가가 참여해 발표와 토론을 한다.

우리는 섬에서 미래를 보았다의 저자 아베 히로시 메구리노와 대표는 주민 주도의 지속가능한 섬 관광’, 썬리 운 싱가포르 관광청 소장은 싱가포르의 개발사례’, 강봉룡 ()도서문화연구원장은 섬 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 6차 산업과 섬 생업관광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박람회장에서는 섬 관광 전시회도 볼 수 있다. 각 지자체가 섬 소개 부스와 관광·MICE존을 운영한다. 마지막 날에는 금오도 비렁길 탐방 순서로 이어진다.

포럼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31일까지 포럼 홈페이지(https://iityf.modoo.at) 전화(061-659-3463~4)로 신청하면 된다.

[여수인터넷신문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