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시립 미평어린이집 신축 협력키로
하나금융그룹, 시립 미평어린이집 신축 협력키로
  • 김현수
  • 승인 2018.09.1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7일 권오봉 여수시장과 정민식 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장(오른쪽)이 시청 시장실에서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여수시
9월 7일 권오봉 여수시장과 정민식 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장(오른쪽)이 시청 시장실에서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시와 하나금융그룹이 시립 미평어린이집 신축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11일 시는 시와 하나금융그룹이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 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시립 미평어린이집 신축에 적극 협력한다고 알렸다.

협약식은 지난 7일 시청 시장실에서 권오봉 여수시장과 정민식 하나은행 호남영업그룹장이 만나 이뤄졌다.

내용은 하나금융그룹이 국공립 어린이집 건립비용을 지원하는 등 보육·양육 인프라를 늘리는데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한다 주 내용이다.

협약은 하나금융그룹과 보건복지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추진하는 2018년 민관협력 국공립어린이집지원 사업에 여수시가 선정돼 이뤄지게 됐다.

시립 미평어린이집은 하나은행 지원금 15억 원 2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지상 2, 연면적 700규모로 내년 말까지 신축하고, 20203월 개원할 예정이다.

정민식 그룹장은 협약식에서 어린이집 신축사업에 하나은행이 참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사람중심 나눔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오봉 시장은 지역 보육수준을 높이고 보육공공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하나금융그룹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아이 양육하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국공립 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확충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김현수 수습기자>

[여수인터넷신문닷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