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시, 국제교류도시 시장포럼 개최

여수시대표단, 항저우시 초청으로 11일부터 14일까지

2012-10-10     김혜미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국제교류도시 시장포럼’이 중국 항저우시에서 개최된다.  

중국 항저우시와 교류를 맺고 있는 국내외 40여 자매우호도시 대표단이 참가하는 ‘국제교류도시 시장포럼’은 각 도시의 레저와 연계한 문화, 건강, 경제와 관련한 도시 특성 및 주요 정책들을 홍보하고 의견을 교류하는 행사이다.

정병재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여수시대표단이 이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오는 11일,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자매도시 항저우(杭州)시의 초청으로 마련된 이번 방문에서 정병재 부시장 등 시 대표단은 여수의 국제해양관광레저스포츠 수도 건설 비전을 홍보하고, 주요 레저관광시설 등을 둘러볼 계획이다.

특히, 단장인 정 부시장은 오는 12일 열리는 시장포럼 주 행사에서 ‘국제해양관광 레저스포츠 수도건설’을 주제로 여수시의 해양관광자원과 레저 자원에 대한 우수점과 국제해양관광레저스포츠 수도를 건설하기 위해 여수시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과 특성들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국제해양관광레저스포츠 수도 건설을 향해 매진하는 여수시의 모습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이들 나라와 국제교류나 협력을 강화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