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조직위 주요인사,여수시 명예시민으로

이준희 여수세계박람회 정부대표, 김근수 조직위 사무총장, 김영석 前조직위 국제관장

2012-10-04     김재환


여수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한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강동석 위원장에게 오는 15일 개최되는 여수시민의 날 행사에서 감사패를 수여키로 했다.

감사패에는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 될 수 있도록 탁월한 역량과 지도력으로 혼신의 힘을 쏟아 준 것에 대한 여수시민의 고마운 마음이 담겨질 예정이다.

앞서 김충석 여수시장은 4일 열린 정례조회에서 이준희 2012여수세계박람회 정부대표, 김근수 조직위 사무총장, 김영석 前조직위 국제관장 등 조직위 주요인사 3명에게는 명예시민증을 증정했다.

이준희 2012여수세계박람회 정부대표는 BIE회원국이 아닌 미국의 박람회 참가유치와 일본과 독일, 터키 등 104개국 10개 국제기구 유치활동을 적극 전개했으며, 김근수 조직위 사무총장은 박람회 관람객 8백만 목표달성을 위해 다양한 입장권 제도 도입과 사전예약제 제도개선 등을 주도적으로 추진했다.

또한, 김영석 前조직위 국제관장은 여수세계박람회지원특별법을 기초하고 조직위원회 출범을 위한 기반작업을 수행했다.

김충석 여수시장은 “앞으로도 여수시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요청 드리며 여수시와의 인연이 영원히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