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재육성 장학금 신청하세요

9월 7일까지…저소득층 등 15개 부문 690여명 6억8천여만원 지급

2012-08-22     김재환


전남인재육성재단(이사장 박준영)은 미래 전남의 희망인 우수 인적자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2012년 하반기 인재육성장학생 선발계획을 공고하고 9월 7일까지 주소지 시군(읍·면·동)에서 신청받는다고 22일 밝혔다.
 
장학금 신청 자격은 본인 및 보호자가 도 내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어야 하고 초·중·고·전문대생의 경우 전남도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어야 한다.

장학생은 시장·군수 또는 해당 학교장 등의 추천을 받아 전남인재육성재단에서 최종 선발한다. 장학금 수혜 희망 학생은 오는 9월 7일까지 읍·면·동사무소 및 해당 학교 등에 구비서류를 갖춰 접수하고 시장·군수 및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하면 된다.
 
(재)전남인재육성재단에서는 최종 대상자를 확정해 10월 초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에 신청받는 인재육성 장학생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자녀와 성적 우수자, 희망나눔, 다문화가정, 다자녀 가정, 소외 계층 등 15개 분야 690여명으로 총 6억8천6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생 선발 기준은 모든 분야에 저소득 계층 자녀를 우선으로 선발, 경제적 여건에 관계 없이 학업에 정진하고 자신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저소득층에 대해 국가장학금 확대 지급 및 수혜 학생 증가에 따라 저소득층 자녀가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국가장학금 수혜자도 등록금 범위 내에서 중복 수혜가 가능토록 지원 요건을 완화해 저소득층의 지원 폭을 실질적으로 확대했다.

한편 전남인재육성재단은 500억원 규모의 인재육성기금을 조성, 열악한 농어촌 교육 여건 개선과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으로 미래 자원의 핵심인 인적자원 개발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설립돼 현재 483억여원의 기금이 조성됐다.

문의) (재)전남인재육성재단 누리집(홈페이지· http://www.jninjae.or.kr ), 전남도 및 시군 누리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