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장허물기 및 옥상 녹화사업 접수

기후변화 대응 및 친환경 녹색도시 조성

2012-03-02     김양훈

여수시가 담장 허물기 및 옥상녹화 사업에 개소당 3백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기후변화 대응 및 친환경 녹색도시 조성을 위한 것으로 대상은 가로변의 기존 담장 및 대문을 철거하고 녹지공간 및 주차공간을 만들거나 기존 건물의 평슬래브 옥상에 녹화사업을 추진하는 세대다.

이들 사업 신청 후 지원 대상자로 최종 선정될 경우 공사시행 완료 후 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담장 허물기 사업에 따른 보조금 지원은 주차 2면 기준으로 도로변 길이 5미터 이상의 담장(대문 포함)을 철거한 후 수목을 식재해 조경공간을 조성한 경우나 친환경 자재인 바닥블럭 또는 잔디블럭으로 포장해 주차공간을 설치할 경우다.

또한, 옥상 녹화 사업은 지붕면적 33제곱미터 이상을 초화류 또는 수목을 식재해야 하며, 옥상 난간을 설치할 경우 투시형으로 설치해야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담장 허물기 및 옥상 녹화 사업을 집단으로 신청시 우선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다. 또한, 건물주가 아닌 임대․사용자는 사업 수행을 위해 건물주로부터 사용승낙서를 첨부해야 하며, 사업 후에는 5년 동안 관리해야 한다.

사업 신청은 2012년 1월부터 12월까지 연중 접수하며, 사업물량은 17개소로 시청 건축과(690-2542)나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