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학생 및 교직원 2만여명 대상 코로나19 전수검사 실시

- 지자체와 긴밀한 협조 통해 3곳의 임시 선별검사소 설치

2021-11-24     ysen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지난 23일(화)부터 28일(일)까지 관내 유·초·중·특수학교 학생 및 교직원 2만여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전수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여수교육지원청)

코로나19 전수검사는 최근 관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의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지역내 학생으로 인한 추가 확진자 발생을 미연에 차단하고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지자체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3곳의 임시 선별검사소를 설치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하였다.

(사진제공/여수교육지원청)

전수검사에 앞서 11월 19일과 22일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긴급 영상회의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학교 방역대책 마련 및 원격수업 질 제고, 수능 이후 학생생활지도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각급 학교에서는 등교(출근)시 학생과 교직원 자가진단 실시, 실내 환기 철저, 소독 및 발열 체크 철저 등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을 위해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해룡 교육장은 “전수검사 실시 이후에는 학교 전체 방역 점검과 원격수업의 질 제고를 위한 현장 점검 및 지원을 적극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또한 “여수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자체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