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1년 365일 쉬지않는 자원봉사” 출정식

- 80여 개 자원봉사단체 대표 등과 간담회를 갖고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소통 - 권오봉 여수시장, “여수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아자! 캠페인’과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에 동참해주시길"

2021-04-07     김혜미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6일 여수문화홀에서 80여 개 자원봉사단체 대표 등과 간담회를 갖고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1365 자원봉사 릴레이캠페인 아자!’ 출정식을 시작으로 1365일 쉬지 않는 자원봉사 도시 여수를 만드는 단체별 봉사활동이 본격화 됐다.

(사진제공/여수시)

‘1365 자원봉사 릴레이캠페인 아자(름다운 여수, 행복한 원봉사)!’는 첫 주자인 8개 단체가 각 단체의 특성에 맞게 봉사활동을 펼치고, 다음 단체에 깃발을 전달하는 릴레이 봉사활동 캠페인이다.

여수시 대표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11월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SNS 등 홍보를 통해 누구나 봉사에 참여하는 자원봉사 활성화 분위기를 이끌 전망이다.

출정식 첫 주자로 참여한 해양환경인명구조단 여수구조대 박근호 대표는 자원봉사 활동에 물심양면 지원해주는 여수시에 감사하며, 이번 출정식을 계기로 자원봉사의 의미를 더욱 가슴에 새기고 아름다운 여수를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제공/여수시)

권오봉 여수시장은 지난해 코로나19와 인근지역 수해 복구 등 각종 재난재해로 힘든 상황을 자원봉사자 분들의 손길로 극복할 수 있었다여수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아자! 캠페인과 함께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에 동참해 위대한 시민 정신으로 하나 되는 행복 여수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기준 여수시 자원봉사단체는 377, 봉사자 수 91,760명으로 전체 시민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철저한 방역소독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