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조 5천억 투자 여수국가산단, 공업용수 확보는?

2020-09-23     김현석
여수시(시장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공업용수 수급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23공업용수 수급문제를 사전에 대비하고자 앞으로는 여수산단 신증설 기업으로부터 공업용수 수요량 확인서를 연중 접수한다면서 공업용수가 신규로 필요하게 된 업체에서는 언제든지 시에 확인서를 제출하면, 시는 이를 수합 집계해 주기적으로 환경부나 수자원공사와 협의를 통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덧붙여 시 관계자는 매년 5월말까지 수합 집계해 환경부나 수자원공사에 차년도와 차차년도 수요량을 제출해 사전 조율하고, 수도정비기본계획(기초, 광역, 국가 단위별 매10년 작성, 5년 변경)에 참고자료로 활용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여수국가산단 및 산업단지 등에 신증설 예정인 업체는 공업용수 수요량 확인서에 위치, 사업기간, 최초수요시기와 수요량 등을 작성해 최대한 미리 제출하면 된다.

제출 방법은 팩스(061-659-5817), 우편, 전자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공업용수로 검색하면 된다.

시는 공업용수뿐만 아니라 각종 투자에 아낌없는 지원과 적극행정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여수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95천억 원 대규모 투자가 예정된 여수국가산단은 공장 신증설에 대비해 3만 톤에 이르는 공공폐수 처리시설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시는 내년까지 110만 톤에 이르는 공업용수를 확보해 산업기반 조성에 차질이 없게 하겠다는 의지다.

[여수인터넷신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