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광주전남지부, ‘여성리더 간담회’ 개최

광주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여성리더 평화와 통일의 길을 묻다’ 주제로 논의 여성리더 50여 명 평화서약서 작성, IWPG와 함께 뜻모아

2019-08-23     김현석

 지난 22일 오후 광주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는 사회 각계각층의 여성 인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2회 세계평화 실현 사업 확장을 위한 여성리더 평화간담회를 개최했다.

()세계여성평화그룹 광주전남지부(IWPG, 지부장 이서연)가 초청해 열린 이날 간담회에서는 여성리더 평화와 통일의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김희숙 전() 여수시의원, 류화라 송원대교수, 장춘복 한국문화관광진흥회 도협회장, 박순화 여수여성단체협회 회장, 노연아 국제사법통역사, 안수진 통일부 안보교육 전문강사등 총 50여 명이 논의를 이어갔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포럼측 관계자는 이날 간담회는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여성의 역할을 다시 확인하고 후손들에게 더 안정되고 평화로운 나라를 전해 줄 어머니의 역할에 대해 뜨거운 논의가 진행되었다참석한 여성리더 50여 명은 평화서약서 작성과 함께 세계여성평화그룹과 한마음으로 일하겠다고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이서연 지부장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인류 공영의 영구적 가치인 평화와 한반도 통일을 위해 여성 리더들의 역할은 중요하다면서 지구촌 전쟁 종식 평화 선언문(DPCW, 1038)을 국제법으로 제정하기 위한 촉구 및 지지 활동에 동참해주기를 바라며, 세계여성평화그룹과 하나가 되어 평화를 이루어 나가자라고 강조했다.

행사에 참석한 김선정 씨는 물질만능주의 시대에 자칫 간과되기 쉬운 세계 평화와 한반도 통일에 여성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고, 지속적 관심과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와 유엔 글로벌소통국(UN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 단체로, 평화 국제법 지지와 촉구 활동, 여성평화교육,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평화 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여수인터넷신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