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공원 탐방객 유치 총력전!

전남도, 홍보 리후렛 제작 배포·탐방 편의시설 확충

2012-01-05     김용석

전라남도가 아름다운 자연 절경과 우수한 자연생태를 간직하고 있는 도내 5개 도립공원에 대해 홍보 리후렛(광고전단)을 제작 배포하고 오토캠핑장 등 탐방 편의시설을 설치하는 등 탐방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남도는 도립공원 탐방 리후렛 5만부를 제작해 15개 시·도 및 수도권 대학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배포했다.

홍보 리후렛에는 우리나라 삼보사찰의 하나인 송광사와 천년고찰인 선암사가 있는 순천 조계산, 해남의 영봉이며 한반도의 최남단에 자리한 해남 두륜산, 호남의 5대 명산중 하나인 장흥 천관산 등을 소개했다. 세계 5대 갯벌의 하나이며 국내 최초로 갯벌도립공원으로 지난 2008년 6월 지정된 무안갯벌과 신안증도갯벌도립공원의 우수한 자연자원과 탐방코스, 숙박 및 맛집 등 유익한 정보 등도 담았다.

전남도는 또 주 5일 근무제 시행과 함께 나날이 늘어나는 탐방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답사를 제공하기 위해 도립공원마다 매년 친환경 탐방 편의시설을 확충 설치하는 등 탐방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무안갯벌도립공원에 친환경 숙박시설인 오토캠핑장을 설치하고 그곳에 캐러밴 4~5대를 시범 설치해 갯벌도립공원의 아름다운 풍광 속에서의 숙박과 함께 이색적 갯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천제영 전남도 환경정책담당관은 “전남만이 간직한 천혜의 우수한 자연자원인 도립공원에 친환경 숙박시설인 오토캠핑장 시범 설치, 탐방 편의시설 유지보수 및 탐방프로그램 운영·홍보 등 탐방객 유치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