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농식품 파워브랜드’, 여수 거문도해풍쑥과 여수돌산갓김치 선정
‘2015 농식품 파워브랜드’, 여수 거문도해풍쑥과 여수돌산갓김치 선정
  • 김혜미
  • 승인 2015.08.2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뉴스 YSEN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시가 자랑하는 대표 특산품 ‘거문도해풍쑥’과 ‘여수돌산갓김치’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15 농식품 파워브랜드’에 동시에 선정됐다.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은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농식품 중 최고의 브랜드만을 선발하는 전국 규모의 행사로 올해로 12번째 개최되고 있다. 경쟁력이 높은 농식품을 선발하여 소비자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농정원(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에서는 농식품 파워브랜드 개발을 위해 지난 6월 전국 각지의 농식품 브랜드 52개 업체로부터 신청을 받아 두 달 동안 서류심사 및 소비자 인지도 조사, 마케팅 전문가의 현장평가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22개의 최우수 브랜드를 선발했다.

이번에 파워브랜드로 선정된 ‘거문도해풍쑥’과 ‘여수돌산갓김치’는 오는 9월 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 시상식에서 장관상과 농정원장상을 수상하게 된다.

파워브랜드 수상 제품들은 내달 8일부터 5일간 양재 aT센터 전시회에 참여하게 되며, 온라인 쇼핑몰 입점과 함께 제품 홍보책자 발간, 지상파 TV를 통한 홍보 등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브랜드 육성을 위한 집중 지원을 받게 된다.

특히, 2년 연속 파워브랜드에 선정된 거문도해풍쑥(지리적표시등록 제85호)은 연중 따뜻하고 풍부한 일조량 그리고 화강암계의 청정한 토양에서 해풍과 해무를 맞고 자라 양질의 미네랄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다른 지역보다 2개월 이상 빠른 1월 중순부터 생산돼 겨울철에도 따스한 봄 향기를 느낄 수 있는 향토 농산물로, 생쑥은 물론 쑥송편, 쑥개떡, 쑥차, 쑥웰갱 등의 다양한 기능성 상품으로 개발되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여수 돌산갓김치(지리적표시등록 제68호)는 톡쏘는 맛이 일품인 여수 대표 특산품으로 남해안의 따뜻한 해양성 기후와 알카리성 토질의 비옥한 토양에서 재배된 돌산갓(지리적표시등록 제67호)을 사용하여 섬유질이 부드럽고 특유의 알싸한 맛을 낸다.

시 관계자는 “전국 최고의 농식품 브랜드로 선정된 ‘거문도해풍쑥’과 ‘여수돌산갓김치’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도록 생산에서 가공․유통까지 철저한 제품관리와 기술지원에 힘쓰겠다”면서 “아울러 지역 특산품을 체험․외식․관광과 연계하여 6차산업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지역 농가와 6차산업 경영체들이 보다 많은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