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막
여수,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막
  • 김혜미
  • 승인 2015.08.1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범선축제와 국제청소년축제도 여수서 개최 중

제10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막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빅오쇼'를 관람하고 있다. 인터넷뉴스 YSEN     사진제공)여수시
인터넷뉴스 YSEN    사진제공)여수시
 ‘제10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8월13일 세계박람회의 도시 여수에서 4일간의 일정으로 막이 올랐다.

당일 오후 7시 박람회장 빅오해상무대에서는 김영석 해양수산부 차관과 이낙연 전남도지사, 국회의원, 여수시장을 비롯한 제전 관계자, 선수단, 시민 등 4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진행됐다.

개회식 후 축하공연에는 나인뮤지스, 허각, 울랄라세션 등 초청가수 공연이 이어졌고 빅오쇼가 무료 공연됐다.

앞서 진행된 식전 이벤트에서는 개막을 축하하는 블랙이글 에어쇼와 패러글라이딩쇼가 펼쳐져 관람객들의 박수를 받았다.

국내 최대 해양스포츠 축제인 이번 대회는 13일~16일까지 4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과 소호요트경기장에서 개최되며, 정식종목으로 요트, 핀수영, 카누, 트라이애슬론 대회가 열전을 벌이고 바다수영,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전통노젓기 등이 번외종목으로 경합한다.

더불어 일반인들은 씨카약, 전통노젓기, 바나나보트, 모터보트, 해수풀, 돌고래슬라이딩, 에어블랍, 씨워킹 등 다양한 해상체험을 즐길 수 있다.

14일부터 16일까지 엑스포공원 일원에서는 DJ워터댄싱 페스티벌과 투맨쇼, 수상오토바이 퍼레이드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제전 기간에는 여수 신항과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국제범선축제(12~17일)와 국제청소년축제(14~16일)도 동시에 열리고 있어 여수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환상적인 여름휴가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