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안도 동고지 마을 개발된다
여수 안도 동고지 마을 개발된다
  • 김현석
  • 승인 2014.07.29 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국립공원공단과 공동협력키로

여수 안도 동고지 마을이 본격개발된다.

전남 여수 안도 동고지 마을                                        -여수시 제공
여수시는 국립공원 명품마을로 선정된 여수 남면 안도 동고지 마을을 본격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국립공원공단과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알렸다.

지난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체결한 협약식에는 이호경 여수시 부시장과 김용무 다도해해상국립공원사무소장, 김성수 마을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마스터플랜 수립과 사업 시행 상호협력, 각종 인허가 등 행·재정적 지원과 협력사항을 이행가게 된다.

시에 따르면 동고지 마을은 ‘주민도 탐방객도 휴식을, 편안한 동쪽의 동고지 마을’이라는 비전을 마련해 올해부터 향후 4년 간 매년 1억원씩, 총 9억8700만원(국립공원관리공단 6억원, 여수시 3억8700만원)이 투입돼 개발된다.

마을안길과 지붕 개량 등 마을환경 개선사업, 어가식당, 민박 리모델링 등 마을소득 기반 조성사업과 주민 복지증진, 안도해변~동고지 간 산책로 및 해돋이 전망대 조성 등 사업이 공동 협력 방식으로 추진된다.

시는 동고지마을이 국립공원 명품마을로 조성되면 천혜의 해양자연과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안도해수욕장, 둘레길 등 기존 관광지 또한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 담당자는 “최근 섬 관광명소로 유명해진 금오도 비렁길과 더불어 안도가 새로운 생태 휴양 관광지로 발전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동고지 마을은 지난 4월 국립공원관리공단으로부터 프리젠테이션 발표 심사를 거쳐 명품마을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