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엑스포 Up-cycling 작품 공모전
여수엑스포 Up-cycling 작품 공모전
  • 김현석
  • 승인 2014.07.0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쓰레기, 예술작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작품전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이사장 신평식, 이하 재단)은 여수세계박람회장을 활성화하고, 국민들이 해양환경보호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새로운 문화 조성을 위해 ‘2014 여수엑스포 Up-cycling 작품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이번 공모전이 전 세계적 이슈인 해양쓰레기 문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일상생활에서 버려져 바다로 흘러 들어가는 쓰레기가 가치 있는 제품이나 예술작품으로 재탄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공모는 오는 8월 8일(금)까지 진행하며,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포함해 총 상금은 약 1,000만원이다. 업사이클링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용도 폐기된 생활쓰레기와 폐자원을 활용하여 제작한 모든 창작물을 대상으로 한다. 당선작은 9월 5일부터 14일까지 박람회장에 전시되며, 자세한 사항은 업사이클링 홈페이지(www.up-cycling.co.kr )에서 확인 가능하다.

재단 관계자는 “해양쓰레기 업사이클링 작품 공모전을 통해 바다 생태계를 위협하는 해양쓰레기 문제를 인식하고 업사이클링 문화가 우리 생활에 정착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업사이클링 페스티벌은 오는 7월 2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8월 3일까지 9일간 박람회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업사이클링 거리 예술제, 해양영화제 및 여수엑스포 체험 이벤트 등이 진행되며, 그 외 업사이클링 제품만들기 교육 및 오픈 콘테스트, 업사이클링 기업홍보와 제품판매 부스 등이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