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로드 시장단 포럼 ‘여수선언문’ 발표
실크로드 시장단 포럼 ‘여수선언문’ 발표
  • 김혜미
  • 승인 2013.10.24 0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상실크로드의 중심에서 해양, 바다, 세계로 웅비하는 발판을 마련하겠다”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는 전 세계 30개국 70개 도시가 참여헌 가운데 ‘제8회 실크로드 시장단 여수포럼’이 열려 순조로운 일정들을 소화하고 있다.

24일, 포럼 마지막 날에는 각국 회원 도시들의 의지를 모은 ‘여수선언문’이 발표됐다.

이날 ‘여수선언문’을 발표한 김충석 여수시장은 “21C 해상실크로드 목표인 국가·도시 간 경제·문화교류 확대와 이를 넘어 인류 생상발전을 도모하는 세계시민 정신이 여기에 담겨있다”고 강조했다.

;여수선언문'을 발표하는 김충석 여수시장
여수선언문의 주요내용은 1. 해상실크로드를 21세기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개발 2. 해양자원 고갈과 기후변화 등 전 지구적 위기 공동 대응 3. 해양문화 역사와 해양자연경관에 대한 책임의식 고취와 프로그램 개발 4. 실크로드 도시 간 경제·문화·관광·교육·스포츠 교류 증진 5. 인종·문화·종교 장벽 폐지를 통한 평화적 협력·통합 추구 6. 실크로드 학문연구와 국제회의 증진 7. 실크로드 크루즈 프로그램 개발 8. 해양실크로드 도시 복지프로그램 개발 등 8가지 항목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여수선언을 통해 전 세계 해양과 연안도시의 지속 가능한 개발의 중요성과 세계시민 정신 고취와 세계인 협력을 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제발표하고 있는 김충석 여수시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