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대표 농·특산물 농업박람회에
여수 대표 농·특산물 농업박람회에
  • 김현석
  • 승인 2013.10.17 0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27일까지 10일 간

돌산갓김치, 고들빼기 김치, 돌산갓, 동백화장품 등 여수를 대표하는 농·특산물이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 출전한다.

여수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는 “오는 18일~27일까지 10일 간 ‘자연과 인간이 함께하는 생명 농업’이라는 주제로 나주시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농업박람회에 지역 농·특산품을 전시·판매한다”고 알려왔다.

전라남도 주최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명품농산물관, 유기농업관, 생명농업관 등 전시관 10동이 운영되며, 전국 각지의 농·수산물들을 선보이고 우수성을 홍보하는 각축의 장이 될 전망이다.

여수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행사에 농촌지도자회원과 생활개선회원, 농업인연구회원명, 농업인대학생, 강소농 등 820명의 대규모 참가단을 이끌고 현지 홍보 및 판매를 실시할 계획이다.

돌산갓김치
돌산갓김치생산자연합회를 통해 ‘여수10미’의 으뜸 메뉴인 돌산갓김치, 고들빼기 김치, 돌산갓, 동백화장품 등 4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이뿐 아니라 해풍쑥, 잎방풍, 유자, 고들빼기, 망고, 화훼류 등 28종의 지역 특산품도 전시해 참가객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우수시범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돌산갓 품종 개발보급 사례(늦동이 등 7품종) 등에 대한 설명회도 갖는다.

더불어 여수시생활개선회와 향토음식 장터를 운영, 장어탕, 서대회, 비빕밥, 해물파전 등 지역 청정 농수산물을 재료로 한 향토음식으로 여수의 맛을 선보일 계획이다.

여수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박람회는 친환경 농업의 소개와 농·특산물 판매로 지역 농산물에 대한 위상제고는 물론 주제별 전시관 운영으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지역 특산품에 대한 전국 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