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 Entertainment 박철용 대표
KP Entertainment 박철용 대표
  • 김현석
  • 승인 2013.07.20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엑스포장에서 수준 높은 문화콘텐츠 선보이겠다

[ 인터뷰 ]

박철용 대표
7월24일~8월17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엑스포해양공원) 엑스포홀에서는 환상적인 가족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진다. 지난해 박람회장에서 선보였던 수준 높은 예술공연들을 기억하는 관람객들이라면 또 한 번의 신나고 감동적인 공연들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번 공연은 KP Entertainment가 주관했다.

취재진은 지난 7월 16일(화) KP Entertainment의 박철용 대표를 만나 자세한 얘기를 나눴다.

Q: KP엔터테인먼트는 어떤 회사인가? 또 여수에서 이런 공연을 기획하게 된 이유는?

A: 여수는 천혜의 관광콘텐츠를 가진 세계4대미항의 아름다운 도시 이미지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 회사는 이곳 여수에 한류로 표현되어지는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활성화 시키기를 원하고 있고, 그런 의지로 KP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 것이다.

세계박람회 개최도시 여수가 기존의 관광콘텐츠와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잘 조화해 낸다면 다시 한번 전 세계의 주목을 받게 될 것이다. 매력적인 관광문화콘텐츠 도시 여수의 이미지가 더해지는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본다.

지역경제활성화 측면에서도 이젠 각 분야의 고도로 전문화된 인력들이 모여 관광여수의 브랜드를 함께 이끌어 나가야 한지 않나 생각한다. 우리가 바로 이런 목적을 가진 관광문화전문 콘텐츠 회사이다.

Q: 본 공연을 기획한 배경을 구체적으로 말해달라

A: 방학시즌인데다 여수세계박람회장 재개장을 기념하여 박람회장을 찾는 가족단위의 하계 관광객들이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분들을 위해 수준 높은 볼거리 문화를 제공하면 좋을 것이라 생각했다. 예향의 도시 여수 시민들도 여수세계박람회 이후 문화공연을 보는 눈이 매우 높아져 있을 거라 생각하고 창작 문화 공연을 하면 충분히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다.

Q: 이번 공연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A: 글로벌 문화관광단지로 새롭게 포지셔닝함으로써 여수세계박람회장이 빠르게 안정화되고 활성화되는데 기여하고 싶은 게 소망이다. 무엇보다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뇌리에 여수세계박람회장은 여전히 문화예술공연이 활발히 개최되는 다양한 재미가 있는 곳이라는 생각을 심어주고 싶다. 여수세계박람회장을 다음에도 다시 찾아오게 하는 것! 이것이 최고의 목표라 할 수 있다.

Q; 향후 계획은?

A: 앞선 언급했듯이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받아들여 특색 있는 문화콘텐츠를 발굴해 내고, 이것이 여수의 관광콘텐츠와 결합하여 여수만의 수준 높은 관광문화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정말 보람있는 일이라 생각한다.

박대표는 인터뷰 마지막에 “KP엔터테인먼트가 여수에서 만들어내는 다양한 관광문화콘텐츠에 시민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격려해 주시기를 부탁합니다”며 인사를 전했다.

 

 

<박철용(54세) 1960년생>

86. 동국대 영극영화학과 졸업

89. 영화 쫄병수첩 기획 및 제작

90. 영화 병팔이의 일기 기획 및 제작 - 사도에서 촬영

97. (주)백상영화사 대표이사

2000~2007. 여수에서 수산업 유통업

2008. 여수 시네마센터 운영

2008. 드라마 주몽, 올인 초록뱀 제작팀 - 사도 팸투어

2009. 사도시네마 연기스쿨 open

2013. 현재 KP 엔터테인먼트 대표

엑스포해양공원(옛 여수엑스포장)은 KTX 여수엑스포역에서 내리면 바로 앞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