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농업박람회 온라인에서 미리 본다.
국제농업박람회 온라인에서 미리 본다.
  • 김양훈
  • 승인 2012.09.06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원회는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6일부터 옥션․G마켓 내에 5개 광역자치단체를 포함한 60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온라인국제농업박람회관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박람회는 국제농업박람회 홍보를 위한 것으로 10월 5일 개최되는 2012국제농업박람회에 앞서 농업의 소중함과 수확의 기쁨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고 각 지방자치단체가 엄선한 1천여개의 우수 농․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꾸몄다.
 
이에 따라 농산물을 온라인상에서 수확 체험할 수 있는 농특산물수확체험장, SNS(소셜네트워크)를 통해 국제농업박람회 홍보를 위한 SNS홍보대사, 5대 광역시 포함 60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는 농특산물 판매관으로 구성됐다.

특히 온라인 박람회 페이지에 방문하면 추첨을 통해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10월 5일 개최하는 2012국제농업박람회를 알리기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국제농업박람회를 홍보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조직위는 온라인 국제농업박람회 개최로 옥션/G마켓 4천200만명에게 홍보하는 효과와 함께 농특산물 판매관에 참여하는 전국 60여개 지자체관에서 100여억원의 매출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박래복 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원회 사무국장은 “소비자들에게는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과 질 좋은 품질의 농특산물을, 농가들에게는 판매 활성화 및 판로 확대의 계기가 되도록 하자는 취지”라며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농가 시름이 깊어진 이때 농업인의 시름을 덜고 농업의 다양한 면을 보여줄 박람회가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12국제농업박람회는 ‘녹색 미래를 여는 생명의 세계’라는 주제로 10월 5일부터 29일까지 25일간 나주 산포면 소재 전남도농업기술원 부지일원에서 개최되며 지금까지 국내․외 25개국 417개 기관․기업 등이 참여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