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여수엑스포 '방문의 날' 행사
해양경찰청,여수엑스포 '방문의 날' 행사
  • 김양훈
  • 승인 2012.07.1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다의 수호자, ‘포세이돈’과 함께해요

해양경찰청(청장 이강덕)은 본격적인 피서철이 시작되는 21일(토) 여수엑스포 행사장에서 관람객을 상대로 수상인명구조 시범 및 대테러 진압훈련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양경찰청 방문의 날 주요행사 위치도(자료제공=해양경찰청)

또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이 해양경찰의 고속단정(RIB)을 타고 ‘청정’ 여수 앞바다를 고속으로 질주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해경청은 이날을 여수엑스포 ‘해양경찰청 방문의 날’로 지정, 다양한 행사와 함께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평현 해경청 대변인은 “해양을 주제로 열리는 여수엑스포 행사장에서 ‘바다의 파수꾼’ 해양경찰의 위용을 과시, 국민들이 우리 해양영토의 소중함과 가치를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해경은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지난 5월 12일 개막하여 2개월 넘게 달려온 여수엑스포의 성공적 행사 진행을 위해 그동안 박람회장 내 파출소를 신설해 안전요원 경찰관 85명과 폭발물제거차량(EOD), 해상장비로는 고속방탄보트, 고속제트보트, 수상오토바이 등 5종 11척을 배치하는 등 각종 경비세력을 지원 완벽한 해상안전 및 치안활동을 펼쳐왔다.

한편 주말인 21일 여수엑스포 ‘해양경철청의 날’에는 전국에서 해양경찰 직원 및 가족 500여명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