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입장권 판매 첫 날 풍경
야간입장권 판매 첫 날 풍경
  • 김혜미
  • 승인 2012.06.01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시 이후 방문 관람객 배려 필요해


6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여수세계박람회 야간 입장권이 판매된다.  

야간입장권은 1만 6천원으로 6월 한 달간 운영되며, 매일 오후 6시(18시)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예매 없이 당일 매표소에서만 판매한다.  

빅오쇼나 문화 공연을 보기 위해 야간권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다.

아쿠아리움, 로봇관도 오후 늦게부터는 조금만 기다리면 바로 입장할 수 있다는 소문을 들은 이들도 야간권에 관심을 갖는 이들 중 하나다. (박람회장 폐장은 밤 11시이나, 전시관들은 8시 30분이 입장마감이다.) 

야간입장권 판매 첫 날, 오후 8시까지는 별 문제가 없었으나, ‘야간권 전용매표 창구’가 문을 닫는 저녁 8시 이후, 불편을 겪은 이들의 불만의 목소리들도 들렸다.  

현재 전용매표창구 운영 시간은 오후 5시부터 저녁 8시까지이고, 정문, 1문, 2문, 3문, 4문 총 5개 매표소에서 2-3개 창구가 운영되고 있다.  

그런데 사전에 이같은 정보를 미리 알지 못하고 8시 이후에 온 일부 관람객들이 야간권을 구입하지 못해 되돌아가거나, 야간권을 팔지는 않지만 일반권은 구입할 수 있는 여수엑스포역 내에 있는 ‘거문도관광여행사’와 ‘여수엑스포역 여행센터’에서 보통권을 구입해 야간권을 구입한 이들보다 약 두배의 가격으로 저녁 관람을 하면서 불만을 쏟아내기도 했다.  

이들은 “밤 8시 이후에 야간권을 판매하지 않는 것은 8시 이후에 온 사람들은 관람을 할 수 없는 것 아니냐”면서, “멀리에서 찾아 온 관람객들을 배려하는 차원에서, 밤 10시까지는 박람회장 입장이 가능하니, 10시까지는 야간권을 판매해야하는 것 아니냐”고 주장했다. 

8시 이후 수요가 많지않다면 입장권 판매 창구를 하나 정도 운영하든지, 아니면 다른 곳에서라도 구입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먼 곳에서 8시 이후에 도착한 관람객들을 위한 배려가 필요해 보인다.

한편, 엑스포 역내의 '여수시 관광안내센터'에서는 여수시 숙박안내부터 입장권 소지자들에 대한 여수시내 혜택까지 구체적이고 친절한 안내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