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2022년도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프로그램 운영
여수교육지원청, 2022년도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프로그램 운영
  • 김현석
  • 승인 2023.01.1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을 맞아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이 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기간은 1월 11일(수) ~ 1월 20일(금)까지 8일간 지역사회 진로체험 우수체험처 10곳에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해 교육지원청은 “방학중 다양한 교육 활동 참여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자기계발 도모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탐색 기회 제공,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내실화된 프로그램 운영을 목적으로 한다”며 “운영내용을 세분화하여 요리, 초콜릿 공예, 글라스 아트, 유리 전사지등 학생들의 흥미와 정서적인 지원을 고려한 체험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제과, 바리스타, 공예 등의 심화 직업체험 프로그램도 실시하여 특수교육대상자들의 여가생활 및 진로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자세히 알렸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일정을 초등학생은 오전, 오후 프로그램, 중·고등학생은 오후 프로그램으로 세분화하여 진행한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능력 향상 및 진로탐색기회 확대, 사회적 경험을 통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사회성 및 독립성 향상,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전문적 체험프로그램을 전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서금열 교육장은 “겨울방학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 사회적응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의미있는 방학생활이 되길 바란다”면서 “여수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받을 수 있는 맞춤형 지원안을 마련하여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인터넷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