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4차 산업혁명 대비 ‘스마트시티 역량강화 교육’ 실시
여수시, 4차 산업혁명 대비 ‘스마트시티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김현석
  • 승인 2022.10.2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 ‘스마트시티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6일 여수문화홀에서 열린 이번 교육에는 소속 공직자 150명이 참석했다.

강연에는 연세대학교 지식정보화연구소 유은정 교수가 나서 ‘스마트시티의 미래와 공직자의 역할’을 주제로 2시간 동안 강의했다.

시는 “유은정 교수는 국토부 국가스마트도시위원회와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 중인 관련 분야의 전문가이다”면서 관련내용을 자세히 전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강연은 ▲스마트시티의 성공요소 ▲기존도시와 스마트도시의 차이 ▲4차 산업혁명과 미래도시 ▲인공지능(AI) ▲시민참여형 스마트시티 리빙랩 ▲중앙부처와 타 지자체 추진사례 등이 소개됐다.

더불어 현 정부가 추진중인 스마트시티 전략 로드맵에 따라 국가 공모사업, 스마트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국비 지원 관련 대응 방안 등도 제시됐다.

시 관계자는 “‘스마트시티’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교통, 행정, 문화, 관광, 해양, 주거 등이 디지털 기술과 초연결, 초지능화 되며 도시 편의성과 정주여건이 증가된 미래 행복도시를 말한다”며 “스마트시티의 체계적 추진을 위해 조례 제정, 민‧관‧학 거버넌스 조직과 시민 리빙랩 활성화 등 법제도의 정비와 다양한 전략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스마트시티를 조성해가겠다는 방침이다.

[여수인터넷신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