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지역 쌀 사주기 운동’으로 농업인 돕기 나서
여수시, ‘지역 쌀 사주기 운동’으로 농업인 돕기 나서
  • ysen
  • 승인 2022.05.0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포털사이트에서 ‘여천농협쌀’로 검색해 여수쌀 전문 쇼핑몰인 ‘섬썸마켓’에 접속하면 구매 가능

 

(사진제공/여수시)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시가 최근 쌀 가격 하락과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돕기 위해 ‘지역 쌀 사주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시는 지난달 27일부터 여수시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역 쌀 사주기 운동을 시작했고, 전국의 여수향우회원, 유관기관과 단체에서도 참여할 예정이다.

지역 쌀 구매기간은 오는 20일까지로, 20㎏은 4천원, 10㎏은 2천원 시중 가격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쌀 구매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여수시농업기술센터 특산품육성과(☎061-659-4514)로 하면 된다.

이번 행사 이후 지역 쌀 구매를 희망하는 분은 포털사이트에서 ‘여천농협쌀’로 검색해 여수쌀 전문 쇼핑몰인 ‘섬썸마켓’에 접속하면 구매가 가능하다.

시는 최근 기상변화와 수입 농산물 개방 확대, 쌀 소비 부진으로 쌀값이 하락세로 돌아서면서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 ‘지역 쌀 사주기 운동’을 시작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내수경기 침체로 지역 농업인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를 통해 농가소득을 높이고,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