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현충탑 건립 추진을 강력히 촉구하며~
통합 현충탑 건립 추진을 강력히 촉구하며~
  • ysen
  • 승인 2022.01.21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고 : 여수시 보훈·안보협의회

- 국가보훈처 이남우 차장 초청 간담회에 즈음하여 -

 

자산공원 현충탑(사진 : daum 제공)
자산공원 현충탑(사진 : daum 제공)

현재 여수시 현충탑은 무선산과 자산공원 2개소에서 운영하면서 많은 문제점과 불편함이 있다.

특히, 위패 봉안시설이 누수가 심하여 국가유공자의 품격을 떨어뜨리는 등 통합 현충탑 건립이 시급하여, 여수시 16개 보훈·안보단체는 1998년 3여 통합 이후 숙원사업이었던 통합 현충탑 건립을 2020년 6월 여수시에 건의하였다.

여수시는 기본 계획을 수립하여, 사업추진에 따른 용역비를 2021년 제 3회 추경과 제 5회 추경을 통해 여수시의회에 심사 요청하였으나 두 차례나 부결되었다.

여수시에서는 여수시민께 통합의 필요성을 알리고 함께하고자 지난 12월 23일 여수시민회관에서 여수시 읍·면·동 대표 99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 현충탑 건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여 알렸다. 

보훈·안보단체는 이번 정부의 책임과 역할을 요구하기 위해 국가보훈처 이남우 차장을 초청하여 현장 참배와 간담회를 추진하고 있으며, 동시에 전 회원들께 통합 현충탑 건립을 위한 호소문을 우편으로 개별 발송하고 시내 거리에서 여수시민께 현장 배부할 계획이다.

현충탑을 세우는 가장 큰 목적은 지역민 모두가 국가를 지키기 위하여 위국헌신하신 분을 기억하고 감사함을 표하기 위함이다. 이에, 하루빨리 생활 속의 보훈을 실천하는 데 최적의 장소에 통합 현충탑을 건립하여 국가유공자와 고령의 유족들을 위로함은 물론 국가유공자의 위국헌신 정신을 모두 본받아 길이 후손에 전할 수 있게 되기를 강력히 촉구한다.

 < 기고 : 여수시 보훈·안보협의회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