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 탐색 프로그램 진행
여수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 탐색 프로그램 진행
  • ysen
  • 승인 2022.01.18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1월 17일(월)부터 1월 21일(금)까지 5일간 관내 초 · 중 · 고 특수교육대상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 진로체험 우수체험처 10곳에서 각 10명 내외로『희망은 가깝게, 꿈은 더 높게, 미래는 다함께』라는 주제로 2022. 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진제공/여수교육지원청)
(사진제공/여수교육지원청)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중 다양한 교육 활동 참여를 통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자기계발 도모와 사회적 경험을 통한 사회성 및 독립성 향상을 위해 실시되며,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 체계 구축에 따른 전문적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속에 마스크착용 및 시간별 체온 측정, 손소독 및 증상유무 확인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켰으며 각 프로그램별로 인원을 분산하여 안전한 환경속에서 이루어졌다.

요리, 마술, 원예, 조향, 도예 등 학생들의 흥미와 정서적인 지원을 고려한 체험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제과, 바리스타, 공예, 목공 등의 보다 더 직업능력을 요구하는 단계의 체험 프로그램도 실시하여 여가생활 및 진로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사진제공/여수교육지원청)
(사진제공/여수교육지원청)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학부모님은 “아이와 평소 다양한 활동을 할 기회가 많이 없어 아이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프로그램을 하며 평소 보지 못했던 아이의 행동이나 표정, 흥미 등 여러 부분을 발견하게 된 것 같아 너무 감사하다” 고 소감을 말했다.

김해룡 교육장은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방학 중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 자신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며,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게 요구되는 일상생활 훈련과 직업 세계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진로 탐색의 기회를 더 넓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