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여수시장, “경제회복 추이 따라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 지급”
권오봉 여수시장, “경제회복 추이 따라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 지급”
  • 김혜미
  • 승인 2021.11.24 0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상 회복하며 최근 초‧중등생 집단감염으로 12개 학교 41명 확진자 발생

- 전남도와 도교육청, 여수교육지원청과 회의 통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교 학생들에 대한 전수검사 실시

- 23일부터 28일까지 진남체육관, 망마체육관 2개소에 유치원과 초‧중학생 전용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 12세 이상 17세 이하 소아‧청소년의 접종률은 1차가 52.1%, 접종완료는 19.8% 기록

- 만 12세에서 17세 백신 접종은 당일에 바로 가능

 

권오봉 여수시장은 23일 영상브리핑을 통해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경제회복의 추이를 분석하여 시민 생활의 어려움이 지속된다면 내년 초에 추경예산을 편성해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하겠다"며 현 시점에서 즉시 지급하지 못한 점에 대해 시민들의 양해를 구했다.

(사진제공/여수시)
(사진제공/여수시)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면서 경제적 활기를 찾아가고 있지만, 전국적으로 확진자와 위중증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권 시장은 최근 우리 시도 초중등생 집단감염으로 12개 학교에서 41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면서 중등생의 경우 백신접종 대상이 아니거나, 접종률이 낮아 성인에 비해 감염에 매우 취약한 만큼 이를 차단하기 위해 전남도와 도교육청, 여수교육지원청과 회의를 통해 어린이집, 유치원, 중교 학생들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하게 됐다면서 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여수시는 23일부터 28일까지 진남체육관, 망마체육관 2개소에 유치원과 초중학생 전용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로 13시부터 1시간은 휴식시간을 운영하며, 이 기간 중 일반인은 검사를 할 수 없다.

단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상시 운영한다.

현재 여수시 코로나19 백신접종 완료율은 79.4%. 12세 이상 17세 이하 소아청소년의 접종률은 1차가 52.1%, 접종완료는 19.8%를 기록하고 있다.

권 시장은 학교 내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청소년들의 백신 접종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면서 12세에서 17세의 백신 접종은 당일에 바로 가능한 만큼 부모님들께서는 자녀들의 백신 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초중등생의 코로나19 집단 감염이 지난 16일부터 확산되자 여수지역 전체 학교는 지난 19일부터 26일까지 원격수업으로 전환했다.

 

 

 = 권오봉 여수시장 브리핑 전문 =

 

존경하는 여수시민 여러분! 시장 권오봉입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코로나19가 어느덧 2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시도 몇 차례 위기가 있었지만,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일상의 불편과 생업의 피해를 감내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11월부터는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었습니다.

약속과 모임이 늘고, 식당과 숙박업소도 활기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답답함도 조금은 풀리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일상회복과 함께 전국적으로 확진자와 위중증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우리 시도 초ㆍ중등생 집단감염으로 12개 학교에서 41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초ㆍ중등생의 경우 백신접종 대상이 아니거나, 접종률이 낮아 성인에 비해 감염에 매우 취약합니다.

 

학생들의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서 우리 시는 어린이집, 유치원과 초ㆍ중교 모든 학생들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합니다.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상시 운영하고, 전수검사를 위해 오늘부터 28일까지 진남체육관, 망마체육관 2개소에 유치원과 초ㆍ중학생 전용 선별검사소를 추가로 운영합니다. 추가 2개소의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입니다.

자녀들의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조치임을 이해하시고 부모님들께서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시의 만 12세 이상 17세 이하의 백신 접종률은 1차가 52.1%, 접종 완료는 19.8%에 불과합니다.

학교 내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청소년들의 백신 접종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현재 만 12세에서 만 17세의 백신 접종은 당일에 바로 가능합니다.

부모님들께서는 가족과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자녀들의 백신 접종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에서는 소상공인에 대한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단계적 일상회복과 맞물려 경제에도 활력이 생길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 시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경제회복의 추이를 분석하여 시민 생활의 어려움이 지속된다면 내년 초에 추경예산을 편성하여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을 지급하겠습니다.

지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급 시기를 신중하게 결정하겠습니다. 현 시점에서 즉시 지급하지 못한 점에 대하여 시민 여러분의 넓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시민 여러분의 안전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