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청공무원노동조합,본청사 별관증축 여론조사 반대하는 의원들은 시민 앞에 사죄하고 즉각 사퇴
여수시청공무원노동조합,본청사 별관증축 여론조사 반대하는 의원들은 시민 앞에 사죄하고 즉각 사퇴
  • ysen
  • 승인 2021.10.2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청사 별관증축 여론조사 반대하는 의원들은 시민 앞에 사죄하고 즉각 사퇴하라!」

여수시청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25일 '본청사 별관증축 여론조사 반대하는 의원들의 즉각 사퇴'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제21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본청사 별관층축 합동여론 조사 추진 동의 결의안'이 통과되었지만 6개월이 지난 지금 본회의에서 결정한 사항마저 상임위원회에서 약속을 지키지 않고 있다"있다며, "일부 시의원은 시민을 위한 대의정치가 아닌 공천에 목을 메고 일부 국회의원의 공약사항에 의해 좌지우지 된다는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청사 분산으로 인해 이사비용 등으로 100억여의 시민의 혈세가 낭비 되었다는 사실, 앞으로도 매년 흩어진 청사로 인해 매년 수억원의 임대료가 발생한다는 사실, 현재 본청사 또한 건립한지 40년이 된 노후화된 건물로 시민과 직원의 안전이 보장되지 않고 있는 이런 상황

< 성명서 전문 >

 

 

지금까지 청사 분산으로 인해 이사비용 등으로 100억여의 시민의 혈세가 낭비 되었다는 사실, 앞으로도 매년 흩어진 청사로 인해 매년 수억원의 임대료가 발생한다는 사실을 시민들이 알고 있는지 묻고 싶다.

현재 본청사 또한 건립한지 40년이 된 노후화된 건물로 시민과 직원의 안전이 보장되지 않고 있는 이런 상황에서 별관증축을 반대하는 일부 정치인은 누구를 위한 정치를 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되돌아 보아야 할 것이다.

삼여통합 정신을 저버리고 정치적 이익만을 위한 일부 시의원의 행태를 가만히 두고만 볼 수가 없어 이제는 행동으로 실천코자 한다.

주민소환제, 선거에 의한 심판을 할 수 있도록 반대하는 의원의 명단을 공개하고 공천을 담보로 시의원을 농락하고 여수를 위한다는 미명하에 시민위에 군림하는 국회의원은 즉각 사퇴하길 바라며, 하루 빨리 별관증축 합동 여론조사를 투명하게 실시하여 하나로 된 여수시민으로 거듭나야 할 것이다.

이에 여수시청공무원노동조합은 여수시민과 제 단체와 연대하여 행동과 투쟁으로 선언하는 바이며 아래와 같이 촉구하는 바이다.

1. 별관증축 반대하는 의원은 즉각 사퇴하라.

1. 공천에만 목 메는 일부 정치인은 사과하라.

1. 별관증축 합동 여론 조사를 조속히 이행하라.

1. 별관증축 반대하는 시의원 명단을 공개하고,

국회의원의 공약사항에 편승하는 시의원은 각성하라.

2021. 10. 25.

여수시청공무원노동조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