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청년취업지원 ‘든든’...비대면 모의면접(AI, VR) 체험기회
여수시 청년취업지원 ‘든든’...비대면 모의면접(AI, VR) 체험기회
  • ysen
  • 승인 2021.09.1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청년들이 비대면 채용시장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청년 면접 지원에 나선다.

(사진제공/여수시)
(사진제공/여수시)

14일 여수시에 따르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여수시소재 만 19세~39세 청년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모의면접의 날(이력서 사진촬영)’을 운영한다.

'모의면접의 날'은 청년들이 AI‧VR 모의면접 프로그램을 통해 비대면 취업시장에 대한 선제적 경험을 쌓게 해 취업경쟁력을 제고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모의면접 체험자에게는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사진촬영권을 함께 제공한다.

모의면접의 날 신청자는 약 30분 가량 AI‧VR 모의면접을 체험한 후 이력서 사진촬영권을 제공받아 원하는 날짜에 사진관에 방문해 촬영을 진행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며, 참여를 희망하는 여수시 거주 청년은 여수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yeosu.go.kr/youthcenter)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우리 시 청년지원센터에서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취업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청년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해 취업지원준비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