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 ‘한시 확대’
여수시,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 ‘한시 확대’
  • ysen
  • 승인 2020.11.1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9세~61세의 장애인 연금ㆍ수당 수령자 및 의료수급권자
보건기관 및 위탁 의료기관 17개소에서 접종 가능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대상을 확대한다.

시는 11“2020-2021절기에 한해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대상을 확대한다면서 한시 확대 대상은 만 19세에서 61세의 장애인 연금수당 수령자와 의료수급권자로, 보건기관 및 위탁 의료기관 17개소(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에서 방문 전 전화 문의 후 신분증을 지참하고 접종하면 된다고 알렸다.

시에 따르면 기존 무료 예방접종 대상인 만 60세 이상 어르신(여수시 자체 추진 무료접종 60~61 대상 포함)과 만 18세 이하 소아청소년, 임신부 중 미접종자는 인플루엔자 유행 전에 반드시 접종할 것을 권장했다.

시 관계자는 특히 집단생활로 인플루엔자에 유행에 취약한 초고등학생도 발병 예방효과를 높이고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해 반드시 접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는 백신이 부족해 19~59지원 대상 중 접종을 하지 못한 접종자를 위해 배정을 원하는 의료기관에 신속히 백신을 공급하고 있다.

독감 예방접종은 2주 후부터 예방효과가 나타나고 약 3~12개월(평균 6개월) 정도 유지되므로 가능하면 11월까지는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시 보건소는 코로나19 아직 백신도 없고 치료제도 제한적이지만 인플루엔자는 백신과 치료제가 모두 있는 만큼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한다코로나19 인플루엔자가 동시에 타격을 주기 전에 하나라도 미리 예방하고 적극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덧붙여 전했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