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여수~거문항로 구간 여객선비 타 지역민에게도 50% 지원
여수시, 여수~거문항로 구간 여객선비 타 지역민에게도 50% 지원
  • ysen
  • 승인 2020.10.19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가 타 지역민을 대상으로 올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여수~거문항로 여객선비를 50% 지원한다. 이 기간 동안 외지인은 누구나 여객운임의 반값이라는 할인 혜택을 받고 문화와 역사, 천혜의 자연경관을 간직한 거문도, 초도, 손죽도를 여행할 수 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여수시가 타 지역민을 대상으로 올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 여수~거문항로 여객선비를 50% 지원한다. 이 기간 동안 외지인은 누구나 여객운임의 반값이라는 할인 혜택을 받고 문화와 역사, 천혜의 자연경관을 간직한 거문도, 초도, 손죽도를 여행할 수 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여수~거문항로 구간 여객선비를 타 지역민에게도 50% 지원한다.

시는 19일 이같이 알리면서 지원 기간은 11월부터 내년 3월까지다고 덧붙여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 기간 동안 외지인은 누구나 여객운임의 반값이라는 할인 혜택을 받고 문화와 역사, 천혜의 자연경관을 간직한 거문도, 초도, 손죽도를 여행할 수 있게 된다단 나로도항을 이용할 경우 여객선비가 지원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여수여객선터미널을 이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여수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시범사업을 실시했다. 그 결과 전년도 동기간대비 타지역민 이용객이 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추경예산을 통해 사업비 12천만 원을 확보했다. 지원액 50%는 여수시가 40%, 여객선사가 10%를 부담한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