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도시환경협약 정상회의’ 여수서 개최
‘2021 도시환경협약 정상회의’ 여수서 개최
  • ysen
  • 승인 2020.10.08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도시환경협약 정상회의가 여수에서 개최된다.  권오봉 여수시장이 8일 시장실에서 UEA사무국 윤원태 사무총장과 도시환경협약 여수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2021 도시환경협약 정상회의가 여수에서 개최된다. 권오봉 여수시장이 8일 시장실에서 UEA사무국 윤원태 사무총장과 도시환경협약 여수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2021 도시환경협약 정상회의가 여수에서 개최된다.

여수시(시장 권오봉)8이번 정상회의 개최를 통해서 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를 위한 국제사회 지지를 천명할 계획이라며 관련 내용을 자세히 밝혔다.

시에 따르면 내년도 개최되는 도시환경협약(UEA, Urban Environmental Accords) 정상회의는 9월중 3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국내외 회원도시, UN기관, 시민 등 700여 명이 참여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폐회식을 비롯한 본회의, 주제별 분과회의, 집행위 등 회의가 진행되며, 여수시는 UEA 여수선언문을 발표하고 의장도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고 소개했다.

이와 관련해 권오봉 여수시장은 8일 시장실에서 UEA사무국 윤원태 사무총장과 도시환경협약 여수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권 시장은 기후환경 토크콘서트를 통해 2021 정상회의 개최도시인 여수시를 국내외 회원도시에 소개하고, 여수시 기후변화대응 정책 및 우수사례 공유와 COP28 유치 등 현안사항을 홍보했다.

권 시장은 이번 도시환경협약 정상회의 성공 개최로 여수가 국제사회의 기후변화대응 선도 도시로 우뚝 서고, COP 참가국과 UN기구 등 국제기관 네트워크를 활용한 COP28 남해안남중권 유치 분위기 조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환경협약은 전 세계 51개국 156개 도시가 가입해 도시 환경문제, 기후변화 대응 및 지속가능 발전 논의를 위해 격년으로 도시정상회의를 개최한다. 여수시는 지난 7UEA 집행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1년 정상회의 개최지로 최종 확정됐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