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수청사 부지에 ‘(가칭)청년커뮤니티센터’ 건립된다
문수청사 부지에 ‘(가칭)청년커뮤니티센터’ 건립된다
  • ysen
  • 승인 2020.09.0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가 3일 "청년들의 미래 설계와 꿈 도전을 응원하기 위한 종합적인 청년활동 플랫폼으로 (가칭)청년커뮤니티센터를 부지 확보와 접근성 등이 용이한 문수청사 부지에 건립해 청년들이 건강한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알렸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여수시가 3일 "청년들의 미래 설계와 꿈 도전을 응원하기 위한 종합적인 청년활동 플랫폼으로 (가칭)청년커뮤니티센터를 부지 확보와 접근성 등이 용이한 문수청사 부지에 건립해 청년들이 건강한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알렸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여수시가 3청년들의 미래 설계와 꿈 도전을 응원하기 위한 종합적인 청년활동 플랫폼으로 (가칭)청년커뮤니티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신축 장소는 올 12월 이전하게 될 현 문수청사 부지다. 여수시청 문수청사는 전남대 국동캠퍼스로 이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건물은 지하 1, 지상 4층으로 연면적 4,800규모에 사업비는 120억 원이 투입된다지난 7월 센터 건립 타당성 조사 용역을 마쳤으며 해당 부지 매입과 함께 건립에 필요한 행정절차를 추진해 2023년 하반기에 센터를 개소한다는 계획이다고 덧붙여 알렸다.

이번에 건립될 청년커뮤니티센터는 청년들의 소통과 취업ㆍ창업 지원, 문화예술 창작활동을 총괄하는 청년활동 전용 공간으로 조성된다. 센터 건립 공간은 지역 청년들의 건의사항이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