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온라인 설문조사 응답 신뢰도 높인다
여수시, 온라인 설문조사 응답 신뢰도 높인다
  • 김현석
  • 승인 2020.08.2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별, 연령, 지역 간 균형 있는 패널 구성 목표
8월 24일∼31일 출석체크 이벤트…500명에게 커피 쿠폰 지급
9월, 장기 미 참여 패널 전화 전수조사‧정비
10월, 신규 패널 모집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온라인 설문조사 신뢰도를 높인다.

시는 24자체 운영 중인 시민소통광장 온라인 설문조사의 응답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패널 정비에 나선다며 관련 내용을 알렸다.

시 관계자는 성별, 연령, 지역 간 균형 있는 패널 구성을 목표로 오는 10월까지 출석체크 이벤트, 장기 미 참여 패널 전화 전수조사, 신규 패널 모집을 진행한다먼저 설문조사 참여를 독려하고자 이달 24일부터 31일까지 전체 패널 10,857명을 대상으로 출석체크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전했다.

패널로 참여하길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스마트폰 앱이나 사이트(www.yeosu.go.kr/survey/)로 접속한 후 설문조사 주제를 제안해 주세요라는 질문에 답하면 된다.

시는 이벤트 참여자 중 5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9월에는 지난해부터 올해 8월까지 설문조사에 참여하지 않는 패널을 대상으로 인적 사항, 참여 의사, 아이디비밀번호 분실 여부 등을 묻는 전화 전수조사를 시행하고 결과에 따라 재가입 여부를 안내한다.

10월부터는 신규 패널을 모집한다. 시는 패널 확충을 위해 관내 대학교 즉석 가입 이벤트, 선착순 경품 제공, 읍면동 홍보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에 재정비하는 온라인 설문조사는 여수시에서 검토추진 중이거나 완료한 사업을 시민이 직접 평가하는 정책이다. 지난 20179월 첫 선을 보였고, 지금까지 총 45건의 설문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