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 여수시와 '여수세계섬박람회' 협력키로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 여수시와 '여수세계섬박람회' 협력키로
  • ysen
  • 승인 2020.07.2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후 권오봉 여수시장(오른쪽)과 이경엽 목포대학교 도서문화연구원장이 시청 시장실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준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28일 오후 권오봉 여수시장(오른쪽)과 이경엽 목포대학교 도서문화연구원장이 시청 시장실에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준비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여수시(시장 권오봉)와 목포대 도서문화연구원(원장 이경엽)28일 여수시청 시장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성공개최와 섬 정책 수립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협약과 관련해 시 관계자는 섬과 바다의 전문 연구기관인 도서문화연구원과의 이번 업무협약은 향후 지속가능한 섬 발전 정책 수립 및 섬박람회 준비에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민선7기 여수시가 추진 중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오는 2026717일부터 816일까지 한 달간 돌산 진모지구 일원에서 전남도와 여수시 공동주관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섬박람회 기본계획 수립 용역 자문 위원이었던 이경엽 도서문화연구원장은 정부 섬 인문학 프로그램 사업을 대비하면서 섬박람회를 준비하는 여수시에 업무협약을 제안하게 됐다면서 섬 연구기관으로서 섬박람회 개최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권오봉 시장은 "섬박람회를 통해 전 세계 섬을 가진 나라들이 직면한 문제에 대해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면서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적극적으로 협력해서 섬에 대한 다양한 아젠다를 논하고 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