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시장, 웅천 민원발생 현장 방문
권오봉 시장, 웅천 민원발생 현장 방문
  • 김현석
  • 승인 2020.07.2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후 권오봉 여수시장이 웅천동 롯데 캐슬마리나 건축 현장을 방문, 소음, 진동 등의 피해를 호소하는 인근 주민과 대화했다. 현장에서 권 시장은 “주민 불편에 깊이 공감한다”면서 “피해 최소화 방안을 주민과 시공사 등과 함께 고민하고 찾을 것”이라고 답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28일 오후 권오봉 여수시장이 웅천동 롯데 캐슬마리나 건축 현장을 방문, 소음, 진동 등의 피해를 호소하는 인근 주민과 대화했다. 현장에서 권 시장은 “주민 불편에 깊이 공감한다”면서 “피해 최소화 방안을 주민과 시공사 등과 함께 고민하고 찾을 것”이라고 답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여수 웅천 주민들이 공사현장에서 발생하는 소음, 진동으로 피해를 호소하고 있는 가운데 권오봉 시장이 28일 현장을 방문했다.

29일 여수시는 권 시장이 지난 28일 오후 여수시 웅천동 롯데 캐슬마리나 건축 현장을 방문해 주민 대표와 시의원 등 50여 명과 소통했다이 자리에서 주민들은 권 시장에게 웅천 포레나 아파트 전체 방음벽 설치와 공원 부지를 이용한 도로확장, 진동측정기 운영 등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주민들의 민원을 경청한 권 시장은 주민 불편을 잘 알고 있고 깊이 공감한다면서 주민 피해 최소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그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찾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공사에 소음 현황판 3개와 풍속 현황판 1개를 설치해 주민에게 공개토록 하는 등 지속적으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부족함이 있다고 했다.

방음벽 설치 요구에 대해서는 관련 규정상 어려움이 있다고 답했다.

공원부지 도로확장과 관련해서는 주민 합의가 선행돼야 하고, 롯데건설 측에서 공사비를 지원하면 여수시에서 도시관리계획 변경 등 행정절차를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진동측정기 운영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기기를 구입해 운영하겠다고 약속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앞으로도 고충ㆍ다수민원 지역을 직접 찾아가 주민 애로와 건의 사항을 수렴할 계획이다며 적극적인 중재를 공언했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