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백병원 백창희 원장’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여수 ‘백병원 백창희 원장’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 김현석
  • 승인 2020.07.2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여수시청 시장실.  지역 의료계 최초로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한 여수백병원 백창희 병원장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21일 여수시청 시장실. 지역 의료계 최초로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한 여수백병원 백창희 병원장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여수 백병원 백창희 원장이 여수지역 의료계 최초로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해 눈길을 끌었다.

개인 고액 기부자 클럽인 아너 소사이어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1억원 이상 기부하거나 약정한 인물을 회원자격으로 한다.

여수시에 따르면 백 원장은 전남99호 회원이자, 여수시 아너 소사이어티 15번째 회원이다. 백 원장이 기부한 성금은 여수시 복지사업비 및 의료취약계층 청소년들의 의료비 지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가입식에서 권오봉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경제적 침체 속에서도 여수시 의료계에서 처음으로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해 주신 여수백병원 백창희 병원장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앞으로도 각계각층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전도사가 많이 나오길 기대하며, 모두가 잘 사는 행복한 여수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백창희 병원장은 “2005년 여수 백병원 개원 이후 현재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나눔 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지만, 이번 가입을 통해 더욱 더 적극적으로 주위에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여수 백병원 백창희 원장은 경희대학교 정형외과 전문의 자격을 취득하고, 2005년 개원 이래 어깨 관절 치료로 특화된 전국구 병원을 운영하며 국내 최초 어깨치료 가이드북을 출간했다또한 섬 지역 의료봉사, 저소득학생들을 위한 교복나눔후원, 노인 무료급식 성산공원 빨간밥차등 곳곳에서 지역사랑을 실천하고 있다고 자세히 소개했다.

여수지역 아너소사어이티 회원은 김경수차정례 부부(여수 백수초밥 운영), 강재헌 시의회의원, 박수관 YC-TEC 회장, 김철희 대신기공 대표, 우종완 동양 대표,, 이대안(메가박스 여수점 대표최영미( 영해 대표)부부 박형근 베스코 대표, 위재춘 여상종합나무 대표, 정성호 용호기계기술 대표이사 김종휘 제일E&C 대표 장영 하이테크엔지니어링 대표이사 박원균 스타테크 회장 등 14명으로 알려졌다.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99명 중 전남지역 의료인 회원은 21명이다. 여수가 1, 순천1, 영광2, 목포11, 구례1, 장성1, 장흥1, 해남1, 강진1, 화순1명이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