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사)여수마이스협회 업무협약, 지역 현안 협력키로
여수시‧(사)여수마이스협회 업무협약, 지역 현안 협력키로
  • ysen
  • 승인 2020.06.1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지난 11일 여수시(시장 권오봉)()여수마이스협회(협회장 송대수)가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여수 MICE 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협약서에는 국내MICE 행사 공동개발 유치와 지속가능한 섬 포럼 등 특화 MICE 발굴, 홍보마케팅 공동 추진, 여수 지역 MICE 활성화를 위한 적정비용 권장, 활성화 기금 운영 등의 내용이 담겼다.

()여수마이스협회는 회원사 간 MICE 활성화 기금을 조성해 지역 특화 MICE 행사 등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여수시는 현재 150명 기준으로 지급되던 대규모 인센티브를 소규모 분과별 인센티브 방식으로 임시 전환해 마이스 산업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협약 체결 후 ()여수마이스협회는 COP28 유치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를 적극 지지하며 여수시와 함께 적극 동참하겠다고 선언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MICE 산업 발전과 상호 유기적인 공동사업 발굴에 큰 에너지가 되기를 바란다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방역과 경제를 아우르는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마이스협회는 20197월 출범했으며 박람회재단, 소노캄 등 지역 35개 회원사로 구성돼 있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