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권오봉 호 '공약이행 평가' 전국 최고등급
민선7기 권오봉 호 '공약이행 평가' 전국 최고등급
  • 김현석
  • 승인 2020.05.2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오봉 여수시장.  여수인터넷신문사
권오봉 여수시장. 여수인터넷신문사

 민선7기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공약이행 평가에서 2년연속 전국 최고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평가단 100여명은 지난 3월부터 3개월간 전국 226개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에 공개된 자료를 바탕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그 결과 여수시가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 공약 실천을 가장 잘 하는 자치단체장에 선정됐다. 지난해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 최고등급(SA) 평가를 받은 데 이어 2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은 것으로, 전남도내 시 중에서는 여수시가 유일하다.

시에 따르면 평가항목은 공약 이행완료 2019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선거공약 일치도 등 5대 분야별 지표를 평가하여 전국 지자체를 6개 등급(SA, A, B, C, D, F)으로 분류했다. 최고등급인 SA는 총점 65점 이상 받아야 한다.

권오봉 여수시장의 공약은 93개로 열린 시민청원 제도, 낭만포차 이전, 미래발전위원회 구성운영, 경도ㆍ화양지구 조기개발, 여수 시립박물관 건립,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시간 확대 등이 있다.

평가 결과에 관해 시 관계자는 위의 항목들은 시민체감도가 높은 공약들로 이중 53개가 완료되고, 40개 공약도 차질 없이 진행 중에 있다시민과의 약속사업을 공유하고자 시민공감 이야기마당을 매년 개최하는 등 ‘2019년 목표달성주민소통분야에서 우수한 점이 인정됐다고 밝혔다.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분기별로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공유하면서 시민소통방, 시민 자유 의견방을 통한 의견 수렴의 창을 운영하는 등 웹소통분야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덧붙여 알렸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매니페스토 공약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게 되어 기쁘다. 시민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는 평소 철학이 통한 것 같다면서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여수의 미래를 위해 시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