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국회의원 예비후보자 대상 '공약반영요청서' 전달
여수시, 국회의원 예비후보자 대상 '공약반영요청서' 전달
  • 김현석
  • 승인 2020.02.1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권오봉 시장)가 오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공약에 지역현안이 반영될 수 있도록 각 정당 및 예비후보자들에게 공약반영요청서를 전달했다.

12일 시는 정부와 국회의 지원과 협조가 꼭 필요한 2022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8) 유치’, ‘여수순천 10.19. 사건 특별법 제정’,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3건이 선정됐다며 이번 사업들은 여수의 중장기적 미래 발전을 견인하고, 국제화 도시 기반 조성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들이다고 요청서 전달 배경을 설명했다.

먼저, ‘COP28’은 남해안 남중권 10개 도시가 공동 개최 노력을 펼치고 있어 올해 상반기 중 국가 계획으로 조기 확정하는 것이 관건이다는 주장이다.

또 시는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기본계획을 확정한 후 전남도, 행정안전부와 협의할 예정이다. 이어 기획재정부의 개최 승인을 받는 등 중요한 행정 절차들을 준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은 특히 국가 차원의 진실 규명과 희생자 명예 회복을 바라는 시민의 염원이 큰 만큼, 21대 국회 초기부터 다양한 제정 촉구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국회의원과의 공조체계를 탄탄히 해서 지역의 미래가 달린 핵심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각 정당과 후보자들이 지역 현안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 말했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