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철현 예비후보, 1호공약 발표
주철현 예비후보, 1호공약 발표
  • 김현석
  • 승인 2020.01.21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관광공사 설립 및 여수유치"

 더불어민주당 여수갑 국회의원 주철현 예비후보가 선거 1호 공약으로 3단계 한국해양관광공사 설립 및 여수유치를 발표했다.

21일 주 예비후보는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해양관광 시장이 증가 추세에 있지만 정부의 제도는 해양수산발전기본법 하위 조문에 근거해 해양관광의 진흥에 필요한 정책을 마련·시행하고 있어 제도정비가 절실하다고 주장했다.

세계관광기구(UNWTO)는 전체 관광시장에서 해양관광이 차지하는 비중은 50%정도로 추정, ‘미래 10대 관광 트랜드중 해변·스포츠·크루즈 등 6개 해양관광이 차지하는 비중이 계속 증가를 전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해양수산부도 세계관광기구 자료를 근거로 아시아·태평양 및 아프리카의 관광시장 점유율이 1~2%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발전기본법에 근거해 해양관광기본계획을 수립해 어촌생태관광과 섬연안관광 정책을 분리·추진하고 있어 개별관광 자원을 연계한 복합형 해양관광프로그램 개발 등 종합적 접근이 필요한 상태다고 설명했다.

주 예비후보는 해양관광에 대한 통합적 지원관리, 맞춤형 해양관광 상품개발 등 해양관광을 전담하는 기구는 부재한 상태다며 해양관광만 통합적으로 전담하는 기관이 필요하다는 주장이다.

주 후보는 가칭 한국해양관광공사의 설립을 위한 3단계 전략을 제시했다.

1단계로 기존 해양수산발전기본법과 별개로 독립적인 해양관광진흥기본법을 제정하자는 것이다.

2단계는 법적·제도적 정비 후 해양수산부에 해양관광 정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전담기구의 설치 및 운영이다.

3단계는 해양관광 시장의 성장에 따라 해양관광 개발과 홍보·마케팅, 투자유치, 그리고 국제해양관광 네트워크 구축을 전담하는 가칭 한국해양관광공사의 설립과 여수유치다.

주 후보는 여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이후 대한민국 최고의 해양관광도시로 성장했다정부의 해양관광 관련 제도를 정비해 여수를 대한민국과 세계적인 해양관광의 메카로 재도약 시켜 내겠다고 약속했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