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여수지부, 전남장애인복지신문사와 업무협약
IWPG 여수지부, 전남장애인복지신문사와 업무협약
  • 김현석
  • 승인 2020.01.09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강소영.  여수인터넷신문사
사진제공)강소영. 여수인터넷신문사

 ()세계여성평화그룹 광주전남 여수지부(IWPG, 지부장 차성희)7일 오전 11시 전남장애인복지신문사 사무실에서 전남장애인복지신문사(대표 차승환)와 세계평화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장애인, 여성,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의 인권보호 활동 및 세계평화에 관한 업무협약과 평화문화 확산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IWPG에 따르면 양 기관은 현실적인 평화 정착 노력 장애인, 청소년 등 소외된 계층의 인권회복 활동 지원 IWPG 평화행보 언론 홍보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DPCW)’ 지지·촉구 평화문화 전파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차성희 지부장은 언론사가 시민들의 알 권리와 세계평화를 위해서 IWPG의 여성 인권회복과 평화 활동을 적극 지지와 홍보를 부탁 한다고 당부했다.

이에 차승환 대표는 세상에는 평화와 관련된 단체들도 많고 초청받아 참석해 봤지만, 평화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나 실천방안이 없어 보였다면서 하지만 평화를 위해 직접 뛰는 단체는 ()세계여성평화그룹 뿐이라며 앞으로도 언론으로서 평화의 행보를 지지하며 널리 알리는 데 도움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IWPG 관계자는 “IWPG는 유엔글로벌소통국(UNDGC)과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단체다“UN 여성단체들과 연합해 평화국제법(DPCW)의 법제화를 위한 지지 및 촉구, 세계여성평화 네트워크, 평화교육, 평화워크샵, 평화포럼, 평화캠페인, 플랜트피스, 한반도 평화통일과 여성 인권회복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