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시장, 여양고서 1일 강사 특강
권오봉 시장, 여양고서 1일 강사 특강
  • ysen
  • 승인 2019.12.1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오봉 여수시장이 9일 여수 여양고등학교에서 ‘자랑스러운 여수인이 되는 삶’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권오봉 여수시장이 9일 여수 여양고등학교에서 ‘자랑스러운 여수인이 되는 삶’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권오봉 여수시장이 9일 오후 여양고등학교를 방문해 자랑스러운 여수인이 되는 삶이라는 주제로 특강했다.

지역 교육에 대해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권 시장의 이날 강연에 학생들의 관심과 반응도 매우 높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1일 강사로 나선 권 시장의 강의에 참석한 고3 149명은 권 시장이 기본에 충실하자’, ‘꿈을 가지자’, ‘좋아하는 일을 찾자’, ‘역경을 이겨내자’, ‘미래를 준비하자라는 내용에 호응하며 반응했다.

권 시장은 반복 학습과 독서의 중요성도 강조하면서, 구체적인 꿈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지식, 봉사심, 체력, 자기관리, 인간관계 등 5가지 미덕을 고루 갖춘 다이아몬드칼라가 세상을 주도할 것이라고 강연했다.

교육과 취업이 지역에서 이뤄지는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면서 학생들도 학업에 충실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인터넷신문사] [에듀 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