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동에 희망하우스 12호
남산동에 희망하우스 12호
  • ysen
  • 승인 2019.07.10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을 위한 희망하우스 12호 현판식이 열렸다.

여수시는 10일 이번 희망하우스는 여수시, LG화학 여수공장, 쌍봉종합사회복지관, 대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힘을 합쳐 마련한 것이라고 밝히고 관련 내용을 덧붙여 전했다.

현판식은 지난 10일 오전 남산동 주택가에서 권오봉 여수시장과 LG화학 윤명훈 주재임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사업 대상 가구는 욕실이 없고 주방시설이 열악한 무허가 노후 주택에 거주하고 있었고, 부부와 어린 자녀 둘은 작은 방 한 칸에서 지내고 치매가 있는 노모는 다른 방에서 생활하고 있었다이 가구를 돕기 위해 LG화학 여수공장이 주거환경개선비로 1000만 원을 후원했고, 여수시와 쌍봉종합사회복지관, 대교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원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거환경개선은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5일까지 15일간 진행됐다. 창호시공, 욕실 공사, 싱크대 설치, 도배, 장판교체, 페인트 작업 등이 이뤄졌다고 덧붙였다.

시는 희망하우스 12호 주인공인 김00씨 가족을 통합사례관리대상자로 지정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한편, 희망하우스는 여수시 민관협력 복지사업 중 하나로 후원자의 도움으로 어렵게 생활하는 위기가구 세대에 쾌적한 보금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3년부터 올해 7월 현재까지 28개 기관이 15300여만 원을 후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