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브랜드 슬로건 공모는 ‘섬섬 여수’로 최종 확정
여수시 브랜드 슬로건 공모는 ‘섬섬 여수’로 최종 확정
  • 김현석
  • 승인 2019.07.1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열린 BI 개발 용역 2차 중간보고회에서 용역사 관계자가 여수시 브랜드 슬로건 선호도 조사 결과를 자문단에게 보고하고 있다. 여수시는 대국민 공모, 설문 조사, 자문단 검토 등을 거쳐 ‘섬섬 여수’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최종 선정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지난 9일 열린 BI 개발 용역 2차 중간보고회에서 용역사 관계자가 여수시 브랜드 슬로건 선호도 조사 결과를 자문단에게 보고하고 있다. 여수시는 대국민 공모, 설문 조사, 자문단 검토 등을 거쳐 ‘섬섬 여수’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최종 선정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여수시가 공모한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를 대표할 브랜드 슬로건으로 섬섬 여수가 최종 선정됐다.

시는 10지난 9일 열린 BI 개발 용역 2차 중간보고회에서 자문단 검토 후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섬섬여수는 섬섬옥수와 여수를 결합한 합성어로, 여수의 365개 섬을 함축적으로 표현했고, 곱다란 뜻도 담겨있다시는 도시브랜드를 높이고 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올 4BI 개발 용역에 착수했다고 공모 배경을 설명했다.

지난 417일부터 한 달 여간 진행된 브랜드 슬로건에는 우수작 8건이 선정됐다. 시는 621일부터 72일까지 시민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참여자 1611명 중 328(20.3%)섬섬 여수를 선택했다.

앞으로 시는 디자인 시안을 만든 후 시민 설문 등을 거쳐 여수시 BI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