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피서지 8개소 7월6일 개장
해수욕장․피서지 8개소 7월6일 개장
  • 김현석
  • 승인 2019.07.0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오는 6일부터 여수 해수욕장 5개소와 피서지 3개소가 개장한다.

여수시는 5개장 해수욕장은 방죽포, 유림, 장등, 안도, 만성리고, 피서지는 무술목, 모사금, 웅천해변이다고 알리면서 관련 장소를 자세히 전했다.

- 방죽포 해수욕장

2백여 년 된 울창한 송림숲으로 유명한 방죽표 해수욕장은 송림숲의 향을 맡으며 주변 갯바위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일출로 유명한 향일암이 있다.

- 유림(거문도)해수욕장

관광객들로부터 조용하고 따뜻한 해수욕장으로 입소문나 있다. 거문도 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수온이 따뜻해 해수욕을 즐기기 아주 좋다. 인근에는 거문도 등대와 동백숲, 백도가 있다.

- 봉화산 자락이 담긴 장등해수욕장

화양관광단지 조성지구 내에 있는 장등 해수욕장은 가막만의 아름다운 경치와 고운 모래사장이 자랑이다. 백야대교와 여자만 일몰, 갯벌도 장관이다.

- 안도 해수욕장

안도 해수욕장은 확 트인 바다로부터 밀려오는 파도가 인상적이다. 안도는 안도대교로 금오도와 연결된다. 해수욕 후 비렁길을 탐방해보는 코스도 추천할 만하다.

- 검은모래로 유명한 만성리 해수욕장

검은모래 찜질은 신경통과 각종 부인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만성리 해수욕장은 수온이 적절해 물놀이하기 좋고, 꽃게탕 등 싱싱한 해산물을 바로 맛볼 수 있다. 갯바위 낚시도 빼놓을 수 없는 즐길 거리다. 근에는 해변을 따라 해양레일바이크가 운행 중이다.

- 몽글몽글한 몽돌과 바다무술목 피서지

해안송림숲이 울창하게 우거진 무술목 피서지는 해돋이가 일품이다. 인근 해양수산과학관에서는 해양과 수산의 과거와 미래를 볼 수 있다.

- 비단처럼 모래가 고운 모사금 피서지

모사금 피서지는 모래가 곱고 수심이 얕아 아이가 있는 가족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다. 또 청소년들의 수련장으로도 자주 이용된다. 모사금 피서지 방면 오천~소치 간 도로는 해변 드라이브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다.

- 도심 한복판의 금빛 웅천 해변

웅천 해수욕장은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이색적인 곳이다. 인근에는 캠핑을 할 수 있는 야영장도 있고, 무료로 해양레저스포츠도 즐길 수 있다.

시는 인명사고 예방을 위해 전문 자격을 가진 안전요원 30명을 현장에 배치한다. 구명보트와 수상오토바이 등 구조장비 14대도 가동한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여수해양경찰서, 여수경찰서, 여수소방서, 여수지방해양수산청, 여수기상대,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유관기관은 피서객 안전과 해수욕장피서지 운영을 위해 여수시와 협력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피서객 편의를 위해 해수욕장에 구명조끼 무료대여소도 설치한다피서객들이 깨끗한 환경 속에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해수욕장과 피서지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에 개장하는 해수욕장과 피서지는 오는 818일 폐장할 예정이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