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거북선 조형물 추락 사고 지원 대책회의
여수시, 거북선 조형물 추락 사고 지원 대책회의
  • 김현석
  • 승인 2019.06.09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전 고재영 여수시 부시장이 이순신광장 거북선 추락사고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여수시는 1:1 전담직원 배치, 긴급구호품 전달, 관광시설 일제 점검 등 사고 수습과 예방에 만전을 다하기로 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9일 오전 고재영 여수시 부시장이 이순신광장 거북선 추락사고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여수시는 1:1 전담직원 배치, 긴급구호품 전달, 관광시설 일제 점검 등 사고 수습과 예방에 만전을 다하기로 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여수시가 9일 오전 이순신광장 거북선 추락사고 지원 대책회의을 열었다.

고재영 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관광과, 재난안전과, 보건행정과 등 6개 관계부서 20여 명이 참석해 사고대책과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이번 사고가 이순신광장 전라좌수영 거북선 뷰포인트에서 일가족 7명이 사진 촬영을 하던 중 발생한 추락 사고로 파악했다. 부상자 5명은 119 구급차를 통해 여수전남병원, 여천전남병원, 제일병원으로 각각 후송됐다.

시 관계자는 현재 부상자들은 서울보라매병원, 광주전남대병원, 순천 향대학병원, 인천국제 성모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면서 사고가 발생하자 관광과는 자체 사고대책반을 구성하고 팀장급 전담직원을 현지 병원에 급파해 환자와 보호자를 살피고 있다고 전했다.

여수시는 부상자 긴급구호와 가족 심리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또한 시는 이번 사고를 계기로 관내 관광시설을 일제 점검해 긴급 보수 등의 조치도 취할 예정이다.

고재영 부시장은 우리시 관광 시설에서 사고가 발생하게 된 점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부상자가 빨리 쾌유할 수 있도록 사고 수습에 힘쓰고, 다시는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