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세계섬박람회 준비 박차
여수시, 세계섬박람회 준비 박차
  • 김현석
  • 승인 2019.05.2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인터넷신문사
여수인터넷신문사

 여수시가 2026년 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를 위해 연구용역에 착수했다.

20일 여수시는 이달 16플레이스랩과 박람회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히고 플레이스랩은 국제행사 경험이 풍부한 연구용역 업체로 최근에는 2021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기본계획을 수립한바 있다고 덧붙였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용역사는 8개월 동안 기초조사와 자료수집, 섬 생태와 문화 탐방, 자문위원회 구성 등을 통해 섬박람회 기본 틀을 마련하며, 최종 용역 결과물은 착수보고회, 설문조사, 공청회, 중간보고회, 부서 의견 수렴, 최종보고회를 거쳐 오는 12월 완성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시는 용역 결과를 토대로 2020년 상반기 세부 실행계획을 확정하고, 하반기에는 전라남도와 행정안전부에 국제행사 개최를 협의할 방침이다.

2021년 상반기에는 기획재정부에 국제행사 승인을 신청하고, 박람회 개최 전까지 11개 연륙연도교와 경도해양관광단지 진입도로 등 기반 시설도 갖출 계획이다.

여수시는 섬박람회 개최를 위해 시민 참여와 홍보에도 집중한다.

먼저 이달 25일 시민 190여 명으로 구성된 여수 섬 박람회 시민 포럼을 출범한다. 시민 포럼은 섬투어와 섬 박람회 홍보, 섬 전문가 초청 간담회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8월에는 목포시신안군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회 섬의 날 행사에 참여해 여수의 365 섬과 11개 연륙연도교를 주제로한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섬박람회 준비 부서의 준비도 분주하다. 준비 실무팀 관계자는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 개최한 경험과 선진 시민의식, 풍부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섬박람회를 반드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세계섬박회는 오는 2026년 내외국인 210만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수세계박람회장과 도서 일원에서 1개월 간 펼쳐질 예정이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