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봉 여수시장, 전남혁신학교 화양고서 특강
권오봉 여수시장, 전남혁신학교 화양고서 특강
  • ysen
  • 승인 2019.04.1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오봉 시장이 전남혁신학교로 선정된 화양고를 방문해 특강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권오봉 시장이 전남혁신학교로 선정된 화양고를 방문해 특강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권오봉 여수시장이 15일 오후 전남혁신학교로 선정된 여수화양고등학교를 찾아 특강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화양고 고3 학생 114명이 참여했고, 여수교육지원청 김용대 교육장과 화양고 이남휴 교장 등 교육 관계자 20여 명도 함께했다.

강사로 나선 권 시장은 기본에 충실하자’, ‘꿈을 가지자’, ‘좋아하는 일을 찾자’, ‘역경을 이겨내자’, ‘미래를 준비하자라는 내용으로 학생들과 1시간가량 소통했다.

강의에서 권 시장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공부에는 왕도가 없다며 반복 학습과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행복한 삶을 위해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을 것과 미국 16대 대통령 링컨의 삶을 이야기하며 고통과 좌절을 이겨내면 반드시 기회가 온다는 점도 언급했다. 4차 산업혁명을 소개하면서 미래에는 지식, 봉사심, 체력, 자기관리, 인관관계 등 5가지 미덕을 고루 갖춘 다이아몬드칼라가 세상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권 시장은 전남에서 가장 많은 교육 경비 116억 원 지원하는 점과 행복교육센터의 진로진학인문인성 교육, 4차 산업혁명 지원센터체험관 건립 계획 등을 설명해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민선7기 여수시는 여수국가산단 맞춤형 대학 특성학과 육성,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 개설, 산학융합지구(삼동) 전남대 캠퍼스 조성, 여수테크니션 스쿨 등을 통해 교육과 취업이 지역에서 이뤄지는 선순환 교육체계를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권 시장은 지난해 11월 전남혁신학교로 선정된 여수화양고가 여수교육의 흐름을 바꾸고 미래를 개척할 것으로 기대한다화양인 여러분이 자랑스런 여수인이자 여수의 자부심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듀 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