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순사건 배경 웹 드라마 '동백' 시사회
여순사건 배경 웹 드라마 '동백' 시사회
  • 김현석
  • 승인 2019.04.0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순사건을 배경으로 한 여수시 관광 웹 드라마 '동백'이 9일 시사회를 가졌다.  사진제공) 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여순사건을 배경으로 한 여수시 관광 웹 드라마 '동백'이 9일 시사회를 가졌다. 사진제공) 여수시. 여수인터넷신문사

 여수시 관광 웹 드라마 동백시사회가 9일 진남문예회관에서 시민들을 맞았다.

특히 이번 웹 드라마는 여순사건을 배경으로 해 시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시는 9웹 드라마 동백시사회에 시민 200여 명이 참석했다고 알렸다.

웹 드라마 동백과 관련해 시는 지난해 여순사건 70주년을 맞아 현재와 과거의 화해를 통한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기획제작했다고 밝혔다.

여수 관광지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는 동백은 제작 분량이 45분이다.

시에 따르면 1되살아난 기억은 민아의 할아버지가 여순사건 트라우마에 시달리는 내용으로 시작된다. 2운명적 만남은 꿈뜨락몰 청년창업가 민아와 화가 정우의 첫 만남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3하나 된 우리는 여수의 데이트 명소에서 진행된 민아와 정우의 러브스케치를, 4망각의 세월은 샌드아트를 통해 여순사건의 역사적 배경과 진실을 다뤘다. 5화해와 용서는 여순사건으로 원수가 됐던 두 집안이 화해하는 내용으로 엔딩한다.

시 관계자는 시사회 이후 유튜브 등 온라인 사이트에 동백1화부터 차례로 공개할 계획이며, 국내·외 웹 영화제에 동백을 출품해 여수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관광 웹 드라마를 제작발표하고 있다. 2016년 웹 드라마 신지끼국제영화제 K웹베스트에서 베스트 프로덕션 디자인상을 2017여명은 서울국제웹페스트에서 특별상을 받았다. 2018마녀목은 서울웹페스트에서 베스트브랜드시리스상을 수상하며 개막작으로 상영됐다.

[여수인터넷신문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